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람들마다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 원하는 것이 있을 것이다. 여러분은 어떠한가? 나로서는 건강과 부, 그리고 행복이다. 나는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나 자신이 하고 있는 노력이 이상적인 목표를 향해 가고 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나뿐만 아니라 여러분 모두가 매일 불안함 속에 살아갈 것이다. 자신의 노력이 헛된 것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은 누구나 그러할 것이다. 난 오늘 밤에도 이런 생각에 잠긴다. 과연 나는 나의 목표를 향해 잘 나아가고 있는 것일까. 이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자는 아무도 없다. 세상에서 '나'라는 존재를 제일 잘 알고 있는 나 또한 대답을 하지 못하고 망설여지게 만든다.

 

하지만 나는 믿는다. 수많은 노력이 결과로 보답한다는 것을. 그 결과가 성공이 되었든 실패가 되었든 나에게는 하나의 경험으로 남을 것이고 그 경험은 훗날 나에게 많은 교훈을 던져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노력의 대가가 성공이든 실패든 신경 쓰지 않기로 하였다. 어쨌든 나는 성장의 길을 걷고 있다는 것만은 확실하게 믿고 있기 때문이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꼭 하나를 포기해야 할까?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둘 다 얻을 수는 없을까?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게임이나 영상 시청, 그리고 SNS 등을 밥 먹듯이 하고 있다. 이것들은 사탕처럼 달콤하게 홀려 우리의 무의식의 영역까지 들어와 습관으로 자리매김하려고 한다. 결국 지배당한 우리는 잠시 환기할 겸 주변을 둘러보지만 무언가를 열심히 쳐다보며 걷는 사람들, 마치 거울을 보듯 자신과 다를 게 없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이런 사탕처럼 달콤한 시간을 보내는 대신에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내딧는다면 결국 포기할 거라고 마음 먹었던 그 하나까지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 아니겠는가. 하나를 얻기 위해 또 하나를 포기해야 하는 것은 이제 옛말로 취급하려고 한다.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다는 믿음, 이것 하나만 가지고 나는 계속 달려갈 것이다.

 

매일매일 미래의 나 자신을 떠올리며 노력할 것이다. 그러면 현재와 비교했을 때 훗날엔 많은 것이 바뀌어 있겠지.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