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생성형 인공지능이 대중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구글에서 새로 만든 "바드(Bard)"라는 생성형 인공지능이 주목받고 있다. 

 

 

바드(Bard)란?

바드(Bard)는 구글이 개발한 대화형 생성형 인공지능 챗봇이다. 처음에는 LaMDA 계열의 대형 언어 모델(LLM), 나중에는 PaLM에 기반을 두었다. 오픈AI ChatGPT의 상승에 직접 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다른 국가들에 확장시키기 전에 2023년 3월 기능에 제한을 두고 출시되었다.

 

 

AI챗봇 바드에 탑재될 구글 렌즈

피부반점 '구글렌즈'로 찍었더니…"AI 챗봇 '바드'에 곧 도입"

 

구글렌즈로 피부발진이나 탈모 등의 사진을 찍어 관련 내용을 검색할 수 있게 된다.

구글렌즈는 조만간 AI 챗봇 '바드'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구글렌즈, 피부 질환까지 알 수 있다?

17일(현지시각) 구글은 구글렌즈로 피부질환 사진을 찍거나 올리면 유사한 상태의 사진을 검색해 주고 아토피 등 질병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만 해당 기능은 미국에서 우선 출시된다.

구글은 "피부에 생긴 점이나 발진을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때 렌즈가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이 기능은 입술의 혹, 손톱의 선, 머리 탈모 등 신체 다른 부분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를 때도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향후 전망은?

바드에도 구글렌즈 기능이 더해질 전망이다. 바드가 이미지 인식까지 가능해지는 셈이다.

예컨대 바드에 샌들 사진을 입력해 코디정보나 구매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구글 잇' 버튼을 누르면 구글 웹상에 올라온 다양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

구글은 "몇 주 안에 바드 프롬프트(명령어)에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당신이 본 것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각적인 방식으로 탐색하고 싶을 때 바드와 협력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